GB Eastern Medicine clinic

GB 침뜸병원- Acupuncture Moxibustion Herbs

구당 무극보양뜸

img_0695무극보양뜸이란?

구당 김남수 선생께서 창안하시고 오랜 임상(3년여 기간 동안 꾸준한 임상시험)과 60년 이상동안  그 효능과 안전성이 검증된 경이로운 의술이다. 무극 보양뜸은 수천 년 이어져 온 쑥뜸술을 이용하여 인체의 8개 핵심 경혈 12자리에 시술함으로써 육체적, 정신적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는 종합 의술이다. 몸에 병이 있거나 없거나 평소 무극 보양뜸을 떠 두면 항상 건강한 몸을 유지할 수 있으며 면역력을 키워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

무극보양뜸은 불(fire)의 의학이다. 병이 들면 불로 치료하는 것이 가장 부작용 없이 잘 나을 수 있는 치료법이다. 평소에 병이 있거나 없거나 무극보양뜸 뜨기를 습관화하면 항상 쾌적한 몸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으며 면역력을 높여 내외 요인에 의한 각종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 현대 의학의 시조로 불리는 히포크라테스(Hippocrates. BC 460-375)도 인간의 건강과 질병은 인체 구성 요소의 조화 여부에 달렸다고 하였다.

무극이란

우주의 천지만물이 형상화되기 이전의 혼돈 상태를 말한다. 다시 말해 우주가 탄생하기 이전의 상태로서 밝고 어둠은 물론 시작과 끝이 없으며 사물의 있고 없음도 없는 원초의 상태를 의미하는데, 무극보양뜸이란 원초적 의술 이라는 의미에서 그렇게 이름 지은 것이다. 바로 무극보양뜸은 우주 생성의 이치인 불의 조화에서  비롯되었기 때문이다.

보양

사람들이 병에 걸리면 잘 먹지를 못해 병마와 싸워 이길 힘이 없어서 병이 악화되는 경우가 많다. 병 때문에 죽는 것이 아니라 먹지 못해 죽는 것이라 볼 수 있다. 그래서 무극보양뜸은 잘 먹고 잘 소화하는데 근본적인 목적을 두고 있다. 무극보양뜸에서의 보양은 이렇게 음식물을 잘 소화시키고 섭취해서 자양분을 기르는 것이 건강의 기본이자 으뜸이라는 개념을 나타낸다.

무극보양뜸 혈자리 구성요소

1)음양배열

2)오행배열

3)기혈조화의 배열

무극보양뜸 뜨는 법

moogeukmoxa.001